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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ment

조엘 온 소프트웨어



1부 비트와 바이트: 프로그래밍 실전

1장. 언어 선택하기
2장. 기본으로 돌아가기
3장. 조엘 테스트: 더 나은 코드를 위한 12단계
4장. 모든 개발자가 꼭 알아야 하는 유니코드와 문자 집합에 대한 고찰
5장. 손쉬운 기능 명세서 작성법
1강- 명세서 작업이 귀찮습니까?
6장. 손쉬운 기능 명세 방법
2강- 명세가 뭡니까?
7장. 손쉬운 기능 명세 방법
3강- 하지만, 어떻게?
8장. 손쉬운 기능 명세 방법
4강- 팁
9장. 손쉬운 소프트웨어 일정 관리법
10장. 일일 빌드는 당신의 친구입니다.
11장. 고리타분한 버그 수정
12장. 다섯 가지 세상
13장. 종이 프로토타이핑
14장. 화성인 아키텍트를 조심하세요.
15장. 쏘면서 움직여라.
16장. 장인정신
17장. 컴퓨터 과학 분야에서 떠도는 세가지 미신
18장. 더불어 살기
19장. 자동으로 충돌 보고서를 수집하세요.

2부 개발자 다루기

20장. 인터뷰를 위한 게릴라 가이드
21장. 성과급은 오히려 해가 된다.
22장. 테스터를 두지 않는 (잘못된) 5대 이유
23장. 개발자는 멀티태스킹 기계가 아닙니다.
24장. 당신이 결코 하지 말아야 하는 일, 1부
25장. 밝혀진 빙산의 비밀
26장. 허술한 추상화의 법칙
27장. 프로그래밍 세계에서 파머스톤 경
28장. 측정

3부 별로 잡다하지 않은 주제에 대한 잡다한 생각

29장. 릭 채프맨이 아둔함을 찾습니다.
30장. 이 나라에서는 개가 무슨 일을 하죠?
31장. 말단이면서도 해내기
32장. 두 가지 이야기
33장. 빅 맥 대 제이미는 요리사
34장. 세상에 쉬운 일은 없습니다.
35장. NIH 신드롬을 옹호하며
36장. 전략 메모 I: 벤 앤 제리 대 아마존
37장. 전략 메모 II: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38장. 전략 메모 III: 돌아가게 해주세요!
39장. 전략 메모 IV: 블로트웨어와 80/20 미신
40장. 전략 메모 V: 오픈 소스 경제학
41장. 머피의 법칙이 난무했던 한 주
42장. 마이크로소프트 사가 API 전쟁에 진 이유

4부 .NET에 대한 쓴소리 

43장. 마이크로소프트가 난관에 부딪히다.
44장. 우리의 .NET 전략
45장. 저기, 링커 좀 주시면 안될까요?

5부 조엘에게 물어보기, 가장 재미있었던 질문

부록. 조엘에게 물어보기, 가장 재미있었던 질문